[실패에 또 실패를 거듭하신분만 보세요!! // 직렬포트로 자꾸만 뜨시는 분!!]

일전에 한번 블루투스로 PC와의 엑티브싱크 연결을 해 보려고 별 짓을 다 해 보았으나 결국은 실패를 하고
유선으로 쓰던 도중 다시 한번 블루투스로 연결을 도전해 보았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블루투스로 엑티브싱크가 되면 컴퓨터와의 데이터 전송이 블루투스(무선)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결국 무선인터넷(Wi-Fi)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엑티브싱크가 이루어진 상태에서는 미라지에서 컴퓨터의 유선 및 무선 LAN망을 이용하여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정관리나 각종 아웃룩과 관계된 모든 내용이 동기화 되는 아주 훌륭한 기능이지요.

연결이 쉽기만 하다면야 누가 이렇게 팁을 남기겠냐만은,
저 또한 컴퓨터공학을 했었고 남들보다 더 기계를 좋아하며 전자제품 다루기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그런 차원에서 스마트폰도 예외가 될 수는 없었지요.

하지만,,
왜 자꾸 파트너 설정에서 Activesync가 나오지 않고 직렬 포트로 나오는것인지 당췌 알수가 없었습니다.
직렬 포트로 연결을 해 보려고 아무리 노력을 하고 노력을 해도 그 결과는 마찬가지였지요.


그러던 도중 검색을 통해 획기적인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바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첫째, 우선 핸드폰 내부에 윈도우즈 모바일의 레지스트리를 수정가능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PHM RegEdit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습니다.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검색 통해 입수할 수 있습니다.

둘째,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HKEY_LOCAL_MACHINE 루트를 열어보면 Software 루트가 있고
다시 Microsoft 루트를 찾으면 Bluetooth 루트가 나옵니다. 그 루트를 열어보면 ActiveSync 루트가 있습니다.
길게 나열하면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Bluetooth\ActiveSync' 와 같습니다.

셋째, 여기까지 도착하셨다면 이제 ActiveSync 아래에 존재하는 폴더를 지우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2개의 폴더가 있었는데 모두 지워버렸습니다.

넷째, 폴더를 삭제하고 ActiveSync 폴더 내부를 보면 'LastConnected' 라는 레지값이 레지키 통채로 지웁니다.
그리고 'Initialized' 레지스트리 값이 '1'로 되어 있다면 '0'으로 바꿔줍니다. (이미 0이라면 바꿀필요 없겠죠)

다섯째,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서 이미 페어링 되어 있는 PC를 삭제합니다.
(스타일러스로 PC이름을 꼭 누르고 있으면 삭제 메뉴가 뜨는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미라지의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PC의 블루투스 설정(구성)에서 ActiveSync의 COM 포트를 확인하시고, 엑티브 싱크 프로그램의 연결 설정에서
'다음 중 한가지 연결을 허용'에 체크를 하시고 아까 위에서 확인했던 COM 포트를 지정해 놓습니다.

다시 미라지로 PC와의 페어링을 통해 페어링이 완료되고 파트너 설정에 들어가면 분명 ActiveSync가 있을겁니다.
엑티브 싱크를 체크하시고 설정을 빠져나온 다음,
미라지에서 ActiveSync 실행하여 블루투스로 연결 누르시면 연결이 될 겁니다.
그때 PC에서 그 COM포트로 항상 연결을 허용할 것이냐는 메시지가 뜹니다. '예' 해줍시다. ㅋㅋ
앞으로는 블루투스로 원활하게 접속이 가능하실겁니다.

추가적으로 미라지 설정→연결→USB-PC 연결에서 '고급 네트워크 기능 사용'에 체크는 체크를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유선 및 블루투스 연결에 아무런 제한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최초 어떤분이 이 방법을 알아내셔서 인터넷에 공개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참으로 대단하신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확히 출처를 몰라 공개하기가 힘드네요. 출처를 공개하는 것은 네티즌의 기본 예의인데 말이죠.

엑티브싱크가 직렬 포트로 떠서 못 하셨던 분들에겐 희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오늘 이 방법으로 성공했네요 ^^ // 모두 즐거운 ActiveSync(?) 되시길 바랍니다.

p.s. 참고로 저는 M4800(미라지) + ASUS WL-BTD201M(USB동글) 사용하였습니다.

+ Recent posts